영화 이야기----1월27/28/29일
BIG MOMMA'S HOUSE 2 가 이번주에는 금주 극장가 수입 톱을 끊었다. FOX사가 배급한 영화로 1시간 39분 짜리 영화로 총 제작비가 $40M이 소요된 영화이다. Martin Lawrence가 열연한 영화이다.
3,261영화관에서 에서 상영중이며, 총 $27,736,056 (평균 $8,505)의 수입을 올려 개봉한 주의 수입 1위를 기록했다.
이버주에는 Nanny McPhee(2위, 1995영화관, 제작비 $25M), Annapolis(4위, 1609영화관), Rang De Basanti(23위, 61개 영화관), Roving Mars (IMAX)(28위, 27개 영화관), Bubble(46위, 32개 영화관), Tristram Shandy: A Cock and Bull Story(49위, 3개 영화관), Imagine Me and You(51위, 8개 영화관), Manderlay(64위, 2개 영화관), Live Freaky! Die Freaky!(67위, 17개 영화관), La Petite Jerusalem(81위, 1개 영화관) 등이 미국내에서 개봉 상영중이다. 그리고 4주이상 상영된 영화중 누적수입이$100M이 넘는영화를 보면, The Chronicles of Narnia: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금주수입 9위, 8주, 2170상영관, 총$277M, 제작비 $180M), Fun with Dick and Jane(금주수입 11위, 6주, 2132상영관, $106M), Walk the Line(금주수입 12위, 11주, 1201상영관, 총$106M), King Kong(금주수입 16위, 7주, 1322상영관, $213M), Harry Potter and the Goblet of Fire(금주수입 25위, 11주, 340개 상영관, 총$286M), Chicken Little(금주수입 43위, 13주, 148개 상영관, $133M) 등이 있다. 제작비, 마케팅비용 등을 생각하면서 영화상영실적에 대한 추이를 보면 재미있다. 그리고 이산업이 엄청난 분야인 것을 새삼 실감할 수 있다. 즉 상영관의 변화추이, 그후의 마케팅 방향.........